2010년 6월 11일 금요일

iOS 4의 해상도 관련

처음 WWDC 발표를 보고, 해상도에 관련해서 의구심을 가졌다.

이유는 iOS 4 용 SDK는 여전히 해상도가 320x480 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iPhone 4의 해상도는 640x960 으로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drawing은 요즘 전부 vector 방식이기 때문에, scale up 했을 경우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러나, 이미지의 경우는 다르다.

이미지의 경우 scale down은 문제가 없지만, scale up에는 반드시 퀄리티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오늘 iOS 4 GM의 release note를 자세히 들여다 보니, High resolution에 대한 개발자 가이드가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 가이드에 따르면, 개발자는 해상도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데, 단, 이미지의 경우 해상도에 따라 최소 2개를 준비하도록 가이드하고 있었다.

즉, iPhone 4의 경우 고해상도로 출시되는 것이 분명하다.

이거 바꿔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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