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10일 목요일

iOS 4 GM 을 써보고

먼저 많이 써보지는 못했다.

이번에는 대대적으로 많은 package update 되었다. iOS, xcode, iTunes에 iAds가 릴리즈 되었다.
iOS 자체의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없어 보인다, 그러나, iTunes에는 몇몇 변화가 있었다.
이번 GM은 안정화가 목적인 듯.

  • iOS의 경우 기존에 동작하지 않던 신한은행, YTN등의 프로그램은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
  • 새로운 iTunes를 사용하는 경우, iPhone 3GS를 위한 iOS는 update로 설치가 가능했다.
  • 하지만, iPod Touch는 아직 update가 안된다. Restore만 설치 가능하다.
  • iTunes에서 이제는 아이폰의 폴더 관리가 정상적으로 된다.
  • iBook이 아직 릴리즈 전이라 확인은 안되지만, iTunes에는 관련 sync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 메모 프로그램에 자체적인 검색 기능이 들어간건 언제부터 일까? 갑작스레 이번 버전에서 보인다.
  • 카메라 반응 속도가 이전 베타에 비해 좋아 졌다.
  • 검색 엔진에 Bing이 추가 되었다.
  • 결정적으로 iTunes 9.2 beta가 mac으로만 나왔구나. GM을 쓰면 Windows에서는 sync도 안된다는...
  • 키보드에 한영 전환 버튼이 사라지는 문제가 있다. touch하면 나타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