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실행 프로그램은 /Developer/Applications 에서 Xcode 를 실행시키면 된다.
그런데, 이 환경에서 컴파일된 바이너리는 i386 바이너리로 단말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바이너리다. 즉, 에뮬레이터 환경이 무늬만 iphone인 것이다. 자, 이제 emulator에서 작성을 마쳤으면, ipod touch 용 실행 파일을 만들어 보자.
메뉴에서 "Project -> Set Active SDK"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데, Device - Aspen 1.2를 선택하여 compile 하도록 한다.
현재는 다음과 갈은 오류로 인해 실행되지 않는다. 이 문제의 해결이 가능한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 ./HelloWorld
dyld: Symbol not found: _OBJC_CLASS_$_NSAutoreleasePool
Referenced from: /Applications/HelloWorld.app/./HelloWorld
Expected in: /System/Library/Frameworks/Foundation.framework/Foundation
댓글 2개:
정식 개발자 등록을 해야 iPod, iPhone 으로 다운로드 테스트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것을 깰 방법을 연구하신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성고하시길 빕니다 ~~~ !
정식 등록과는 상관 없이 배포된 SDK는 현재 사용중인 iphone, ipod touch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배포된 SDK는 2.0을 target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가능하려면 6월까지 기다려야 하며, 바이너리를 단말에 올리는 거야 뭐, jailbreak 되어 있으면, 다른 파일 올리듯 하면 됩니다.
댓글 쓰기